모포항 물통바위
요즘 포항 출장중의 주말은 대부분 인근의 문화유적과 관광명소를 돌아보고 있다.
12월 5일(일) 오늘은 장기 일출암에 들려 일출을 보고 모포항 물통바위를 답사 한 후 해안도로를 이용하여 구룡포와 호미곶을 경유했다.
모포항 물통바위는 'KBS 생생정보 미스터리의 사진 한 컷'에서 미션 장소로 소개되며 알려진 곳이다. 오늘은 지나는 길에 답사차 들렸다. 이 곳을 자주 오시는 분을 현장에서 만났는데 파도가 많은 날 간조때를 택하라고 알려 주신다. 사진작가들에게는 재미있고 매력있는 포인트라 생각된다
모포리 물통바위를 촬영하는 모습
모포리 물통바위는 동네사람들이 물이 차오른다고 해서 물통바위라고 불려 졌다고 한다.
물통바위 일대에는 비교적 평평한 바위가 마당처럼 넓직하게 깔려 있다. 낚시도 하고 촬영을 위해 들어가시는 분들도 보이는데 협곡처럼 갈라진 곳도 있고 깊은 곳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물통바위 촬영을 위해서는 장화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파도가 클때는 물통바위에 부딛히는 파도가 카메라를 덮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카메라는 바닷물에 매우 취약하므로 방수커버를 준비하면 더욱 좋을 듯 하다
오늘은 물통바위 촬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물통바위를 촬영하는 사진 동호인들의 뒷모습만 바라보다가 주변을 한바퀴 돌아 보았다. 꼭 물통바위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촬영 포인트가 존재하는 곳이다.
물통바위 바로 뒤 사람 얼굴 형상을 한바위
모포항 물통바위를 찾아가는 방법은 네비에 '포항시 남구 장기면 모포리 20-17' 로 검색하고 도착 후 해안둘레길쪽으로 조금만 걸으면 된다.